1. 내용
잊지 않으려고 시작한 매일의 습관이라는 부제에서도 볼 수 있듯이 기록에 대한 다양한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기록하는 법 첫번째 : 일기를 쓰기로 했습니다.
#매일의 일기 #5년다이어리 #습관만들기 #감정일기 #여행일기 #월말결산
기록하는 법 두번째 : 순간을 수집하기로 했습니다.
#1일1줍 #테마별기록 #계절기록 #공간기록 #좋은말수집 #농담수집
기록하는 법 세번째 : 영감을 모르기로 했습니다.
#내인생의 문장 #글감수집 #문장수집 #간직하는기록 #영감노트 #아카이빙
기록하는 법 네번째 : 사랑을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누군가의 일기 #사랑하는이 기록 #가족인터뷰 #손글씨기록
2. 매일의 습관
기록을 꾸준히 한다는 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매년 나이 취향이 가득한 다이어리를 구입해서 호기있게 쓰기 시작하다 서서히 다이어리를 찾지 않게 됩니다.
'기록하기로 했습니다.'의 김신지 작가가 소개한 기록법을 하나씩 하다보면 습관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합니다.
매일 기록해야한다는 강박에서 벗어나 소소한 일상의 일을 사진이나 키워드로 기록해보는 것부터 시작해보는것은 좋습니다.
3. 나의 기록법
'기록하기로 했습니다.'는 기록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아서 읽게 되었습니다.
매년 다이어리에 대한 고민하고 다이어리 검색도 많이 합니다.
한번 선택하면 일년 동안 써야하기 때문에 아주 신중하게 고르고 고릅니다.
또 여러 다이어리를 사용하면서 나의 취향과 쓰기 편한 다이어리를 찾습니다.
올해는 PDS 다이어리를 사용했습니다.
타임 플래너를 정말 잘 썼기에 좀더 시간관리를 잘 하고 싶어 고른 다이어리였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게 쓰지는 못했지만, 시간관리를 잘 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다이어리입니다.
오픈 채팅방을 운영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다이어리 쓰는 것이 힘든 이들이라면 좋은 선택이지 않을까 합니다.
2024년 다이어리를 고민하면서 '기록하기로 했습니다'를 다시 읽어보았습니다.
여러 권의 다이어리를 쓰기 때문에 어떤 다이어리에 어떤 기록을 담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면서 읽었답니다.
새삼 새로운 기록법이 눈에 들어와 열심히 메모하면서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하루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연말이 되면 누구나 한번씩 내년에 다이어리를 잘 써보겠다 생각하면서 예쁜 다이어리를 찾을 것입니다.
저 역시 내년에 사용할 다이어리를 고르고 어떻게 기록할지 고민하고 결정했답니다.
'기록하기로 했습니다.'의 김신지 작가가 소개한 기록법 중 네번째 사랑하는 가족에 대한 기록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특히 가족 인터뷰는 너무 재미있을 것 같아 노트를 정해 꾸준히 써 볼까 합니다.
4. 결론
기록을 잘 하고 싶은 이들에게 '기록하기로 했습니다.'를 추천합니다.
어렵게 느껴진 기록이 어느 순간 재미있어 질 것입니다.
2024년은 나의 취향이 가득 담긴 다이어리에 재미있는 기록이 가득해질 것입니다.